본문 바로가기
금융과 투자

삼성전자 주가 반등의 기대감

by 교앵쓰 2021. 5. 24.

최근 삼성전자의 주가가 하락하는 것은 알려져있다.

 

이는 코로나 19 백신 접종이 시작되면서 그간 수요가 급증했었던 IT 기기들의 수요가 줄어들면서 실적이 하락하여 주가 또한 하락하는 것이다.

그리고 최근 들어 증권사들이 삼성전자 목표 주가를 조정하고 있다.

 

하나금융투자와 하이투자증권은 삼성전자 목표 주가를 각각 11만 1000원에서 10만 1000원으로, 10만원에서 9만 2000원으로 조정했다.

삼성전자는 최고 9만 6천 8백원까지 주가가 상승한 적이 있었다. 이것이 올해 1월 11일이었다.

 

이 후 삼성전자는 10만 전자라는 투자자들의 기대감에 주목을 받는 종목이었다.

 

그러다 최근에는 유지되어오던 8만원 선에서도 벗어나 7만원 후반에 웃도는 상황이다.

 

삼성전자의 실시간 주가와 일별 시세 확인은 이 링크에서 할 수 있다.삼성전자 : 네이버 금융 (naver.com)

 

 

이런 상황에서 증권사들이 삼성전자의 목표주가 하향조정에는 크게 반도체 칩 부족으로 인해서 공급의 불확실성 때문에 주가 상승에 제한이 있을 수 있다는 시각 때문이다.

 

이런 불안감에 해외 투자자들은 올해 삼성전자 주식을 무려 10조원 순매도했다.

 

그런데 삼성전자 주가 하향 조정한 증권사들도 삼성전자 주식에 매수 의견을 유지한다.

 

반도체 수급 불안이 해소되면 올해 3분기 이후에는 해외 투자자들의 수급도 반전될 것이고 크게 반등할 거란 반도체 사이클에 대한 기대감 때문이다.

 

삼성전자는 시가 총액 약 475조 9천억원으로 시가총액 순위에서 코스피 1위를 차지한다.

 

이런 삼성전자 주가의 약세는 코스피에서도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가능성이 높다.

 

아직 반도체 사이클에 대한 기대감이 존재하므로 삼성전자의 주가는 계속 변화할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