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금 무슨일?

마이크로닷 부모 추방 안타까운 이유

by 교앵쓰 2021. 6. 19.

가수 마이크로닷이 최근 부모님이 형기를 마치고 출소 후 뉴질랜드로 추방됐다고 전했는데요.


마이크로닷은 1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 것 같아 현재 상황을 말씀 드리는 게 맞다 싶어 글을 적어 올려본다"며 글을 게재했습니다.

마이크로닷은 "저의 부모님으로 인해 피해를 입으신 14분 중 10분과 직접 만나 합의를 감사히 했다"고 전했죠.


그는 "남은 4분과는 저와 가족의 부족함으로 인해 합의점을 못찾게 되었고, 이것으로 인해 아버지는 실형 3년을, 어머니는 실형 1년을 사시고 두 분다 최근에 출소 후 바로 뉴질랜드로 추방 되어 가셨다"고 밝혔는데요.


마이크로닷은 "법적으로는 부모님이 형을 다 마치고 나오셨지만, 평생 피해를 입으신 분들께 사죄 드리는 마음은 변함이 없다"며 "평생 반성하며 제가 할 수 있는 한 최선을 다해 이 마음을 갚아나갈 것"이라며 사과했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마이크로닷은 "앞으로의 삶에 있어서도, 음악적으로도 더 성장하고, 성실한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죠.


앞서 마이크로닷의 아버지 신모씨와 어머니 김모씨는 지난 1990년부터 1998년까지 충북 제천에서 젖소 농장을 운영하면서 친인척, 지인 등 14명에 약 4억원을 빌린 뒤 갚지 않고 1998년 5월 뉴질랜드로 달아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는데요.

마이크로닷 부모 사건은 지난 2018년 11월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다시 수면 위로 올라왔고, 일부 피해자들과 합의한 뒤 지난 2019년 4월 귀국, 조사를 받고 재판에 넘겨졌다고 합니다. 재판 끝에 마이크로닷의 아버지와 어머니는 각각 징역 3년과 징역 1년의 실형이 확정된 바 있었죠.

지금이라도 사과를 전한 것이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

 

 

반응형

댓글